Freezell ver 2.0 (Download - 12k)

구      분 : 114pda | 게임 | 카드 |
▷ 가      격 : $5.00
▷ 작동환경 : Palm OS 2.0 이상
▷ 제      한 : 매 게임 실행 시 10초간의 기다림 외.
▷ 평      가 : ★★★★★
▷ 개      발 : MikiSoft
▷ 개 발  자 : 
▷ 개 발  일 : 2001. 10. 14
▷ 리 뷰  일 : 2001. 10. 22
▷ 비      고 : 


윈도우에도 설치되어 있는 프리셀의 팜 버전입니다. 특히 컬러를 지원하여 더욱 좋아졌습니다.

< 설치 >

* freezell.prc (크기: 38k)

< 목 차 >

1. 게임의 목표
2. 게임 시작
3. 전략 전술
4. Menu

1. 게임의 목표

이 게임의 목표는 프리셀을 임시 장소로 사용하여 모든 카드를 홈 셀로 이동하는 것입니다. 홈 셀에 무늬별, 순서별(A-1-2~Q-K의 순)로 카드를 쌓으면 이기게 됩니다. 물론 더 이상 옮길 카드가 없게 되면 지게 되는 것입니다.

< 용어설명 >

홈 셀 : 홈 셀이란 화면상단 오른쪽의 지정된 네 곳을 말합니다. 에이스는 직접 홈 셀로 이동하며 다른 카드는 같은 무늬별로 오름차순으로 이동합니다. 카드를 홈 셀로 모두 옮기면 이기게 됩니다.
프리셀 : 프리셀이란 화면 상단 왼쪽의 지정된 네 곳을 말합니다. 각 셀에는 카드를 하나만 놓을 수 있습니다.

2. 게임 시작

(1) 메뉴 - File - New game을 선택합니다. 프리셀을 시작하면 각각 네 개씩 의 홈 셀과 프리셀, 그리고 여덟 줄의 카드 한 벌이 나타납니다.

(2) 카드를 이동하려면 카드를 한 번 누른 다음 옮길 위치를 누릅니다. 카드를 이동할 수 있는 장소는 다음의 세 곳입니다.

1) 프리셀로 이동: 옮길 수 있는 카드는 맨 아래 줄에 있는 카드입니다.
2) 홈셀로 이동: 옮길 수 있는 카드는 프리셀이나 맨 아래 줄에 있는 카드입니다. 같은 무늬의 제일 낮은 숫자에서 제일 높은 숫자의 순서로 이동해야 합니다. 에이스는 언제든지 빈 홈 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3) 줄의 맨 아래로 이동: 옮길 수 있는 카드는 프리셀에 있는 카드나 다른 줄의 맨 아래 카드입니다. 내림차순으로 무늬를 바꿔 가면서 이동해야 합니다.

3. 전략 전술

* 게임을 시작하면 카드를 옮기기 전 에이스가 줄의 맨 위에 숨겨져 있는 것과 같은 상황이 있나 확인합니다.
* 가능하면 프리셀을 비워 두도록 합니다. 비어 있는 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* 이동을 취소하려면 메뉴 - File - Undo를 선택합니다. 100개까지 undo할 수 있습니다.
* 순서 대로 맞춘 두 개 이상의 카드는 비어 있는 프리셀로 한꺼번에 옮길 수 있습니다. 순서대로 맞춘 카드를 이동하려면 맨 아래 깔린 카드를 누른 다음 옮겨질 줄을 누릅니다.
* 게임도중 찾고있는 카드가 안보일 때는 그래피티 영역에 찾고자 하는 카드의 숫자나 영문자 A,J,Q,K등을 입력하면 화면에 잠시 반전 표시됩니다. Ten카드는 T로 찾을 수 있으며, Ace카드는 A또는 1로 표시 가능합니다.

4. Menu

Freezell Preferences: Freezell과 관련된 설정을 합니다. 메뉴 - File - Preferences를 차례로 선택합니다.

Display options:

* Display clock: 화면의 우 상단에 게임 시간을 표시.
* Display game number: 화면의 우 상단에 게임 번호를 표시.
* Invert black cards: 검정 카드의 경우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위해 카드를 반전 시킴.

Game options:

* Auto play: 우측의 홈 셀에 올릴 수 있는 카드가 나오면 자동으로 올라감.

메뉴 - File - Select game: 플레이 할 게임의 번호를 입력합니다.

< 등록 판과의 차이 >

등록 판의 경우 매번 새로운 게임을 할 때마다 기다리는 시간의 지연이 없습니다. 또한 비 등록 판에는 없는 다음의 메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Select game, Restart game, Undo, Preferences, Score, 그리고 Statistic 등. (왼쪽은 비등록 판, 오른쪽은 등록 판의 메뉴)


저는 프리셀이라는 게임을 매우 좋아합니다. 사용 가능한 게임 판수가 만 단위를 넘어가며 그 모든 판들이 안 풀리는 것이 없다고 하여 더욱 매력적인 게임이죠. 이젠 컬러로 즐길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. 프리셀을 좋아하시는 분은 흑백용인 FreeCell Solitaire for PalmPilot ver 1.1a도 참고하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