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andyShopper ver 1.7 (Download - 46k)

구       분 : 114pda | Personal | 생활 정보 관리 |
▷ 가      격 : Freeware
▷ 작동환경 : Palm OS 2.0 이상
▷ 제      한 :
▷ 평      가 : ★★★★★
▷ 개      발 :
▷ 개  발 자 : Christopher Antos
▷ 개  발 일 : 1999. 6. 30
▷ 리  뷰 일 : 2000. 9. 6
▷ 비      고 :


handyshopper-01.gif (1771 bytes)

HandyShopper는 여러분의 쇼핑리스트를 관리하여 쾌적한 쇼핑환경을 마련해줍니다. 쇼핑을 할 때 가끔 잊어먹어 사지 못한다거나, 쇼핑리스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신 분에겐 유용합니다. 먼저 자주 이용하는 가게나 물건을 HandyShopper에 등록한 후 사려는 물건들에 체크를 하고 쇼핑을 가서 산 물건은 체크표시를 지웁니다. 이것으로 끝! 그러나 그 외에도 다양하고도 편리한 기능들이 있습니다.

< 설 치 >

이전 버전의 HandyShopper를 삭제할 필요 없이 바로 HandyShop.PRC를 설치하시면 이전의 데이터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< 간략한 사용 방법 >

이하에서는 HandyShopper를 쇼핑에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.

handyshopper-02.gif (1565 bytes)

1. HandyShopper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화면 좌측상단의 Need탭을 선택하여 검게 반전시킵니다.

handyshopper-03.gif (1105 bytes)

2. 쇼핑목록에 추가 시킬 상품목록을 만들기 위해 하단의 New를 선택합니다. 그러면 화면이 약간 바뀌면서 왼쪽에 체크박스가 보이고 그 옆에 커서가 나타납니다. 여기에 쇼핑목록을 입력합니다. 여기서는 케익, 화이트 와인, 꽃, 영화표라고 입력합니다.

3. 여기에 원하는 만큼의 물건을 기록합니다. 여기에 나타나는 항목은 상단의 Need가 의미하듯이 살 예정에 있는 물건의 목록들입니다.
4.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목록에 체크표시를 합니다. 그러면 해당 품목이 목록에서 사라집니다. 이것은 실제로 목록에서 지워지는 것이 아니고 단지 Need탭에서만 보이지 않은 뿐 All탭을 선택하면 화면에 보입니다. 만약에 메뉴 - Options - Preferences에서 New items are "One Time Only"항목을 체크표시하면 물품 목록에서 체크 off시 실제로 삭제됩니다. 자주 구매하지 않는 품목의 경우에는 이 옵션을 쓰면 좀더 편리하겠죠.
5. 다음 번에 다시 쇼핑을 가게 될 때 All을 탭 하면 전에 쇼핑한 목록이 주욱 나타납니다. 여기서 필요한 물건 옆의 체크박스에 표시를 해넣습니다. 그리고 다시 Need탭을 선택하면 쇼핑리스트가 완성되는 것이죠. 자 이제 준비 끝! 갑시다. 쇼핑. 즐거운 마음으로...

< 쇼핑 리스트 >

화면에 대한 설명입니다. HandyShopper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. 화면 좌측상단으로부터,

"i" - HandyShopper의 간단한 사용법을 볼 수 있습니다.

All / Need / C - 화면에 보여지는 품목을 필터링 할 때 사용합니다.
All - 현재 등록된 모든 품목을 보여줍니다.
Need - 사려고 표시한 목록만 보여줍니다.
C - 할인 쿠폰을 갖고 있는 목록만 보여줍니다.

쇼핑을 하려면 먼저 All에 사려고 하는 품목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있으면 체크표시를 하고 없으면 Need를 탭 한 후 다시 New버튼을 탭 하여 새로운 품목을 만듭니다.

Categories - 우측 상단의 카테고리에서는 사려고 하는 품목을 유형별로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.

handyshopper-store.gif (1398 bytes)

Stores - 물건을 파는 상점을 선택하거나, 등록합니다. 등록한 품목을 여러 상점에서 팔 경우 복수개의 상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쇼핑리스트의 모든 품목을 보고 싶을 때는 All Stores를 선택합니다. 특정한 가게를 선택하면 Details에서 표시한 그 가게에서 살 수 있는 품목만 보입니다. 등록 가능한 가게의 수는 15개입니다. 메뉴 - Options - Edit Stores에서도 설정 가능 합니다

handyshopper-all.gif (1312 bytes)

The Columns - 화면에 디스플레이 되는 내용을 설명합니다. 화면은 모든 컬럼을 나타낸 것입니다. 왼쪽으로부터 오른쪽 순으로, Need 체크 박스, 품명, 수량, 쿠폰 체크 박스, 진열대, 카테고리, 그리고 가격의 순입니다.

* Need 체크 박스 - All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는 이 박스에 체크표시를 하여 그 품목을 Need 항목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. Need나 C 탭의 경우에는 물건을 구매한 후 이 박스에 체크표시를 하여 그 품목을 All 탭으로 옮깁니다. 만약에 메뉴 - Options - Preferences에서 New items are "One Time Only"항목을 체크표시하면 여기에서 체크 시 그 항목이 실제로 삭제됩니다.

* 품명 - 사고자 하는 품명을 기록합니다.
* 수량 - 사고자 하는 수량을 나타냅니다. (수량부분을 탭 하여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선택가능)
* 쿠폰 체크 박스 - 쿠폰을 가지고 있을 경우 체크 합니다. C 탭을 탭 하게 되면 쿠폰이 있으면서 살 예정에 있는 품목만 화면에 보입니다.
* 진열대 - 매장에서 물건을 발견할 수 있는 장소를 기록합니다. 역시 미국적인 이야기지요. 우리나라 실정에는 안 맞아서 저는 구매우선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. 정렬도 가능하니 제격인 셈이죠. 개발자는 이런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기나 하는지? 나중에 시간 나면 카드나 하나 보내줄랍니다.
* 카테고리 -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. 경우에 따라서는 업무용, 개인용, 가족용 하는 식으로 구분해 쓸 수 있을 겁니다.
* 가격 - 해당 품목의 가격을 적습니다. $(디폴트:변경가능) 버튼을 탭 하면 금액의 합계도 표시해 줍니다.

New - 리스트에 새로운 품목을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. All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이 버튼을 선택하면 새로이 추가되는 모든 품목은 메인 리스트에 등록됩니다. 대신 Need 탭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. 무작위로 입력 시 편리하죠.
Need나 C 탭을 선택한 상태에서 New 버튼을 누르면 새로이 추가되는 아이템은 자동적으로 Need에서 보여집니다. 여기서 체크박스에 대해 한가지 주의 할 것은 All 탭의 경우 구매 예정인 품목은 해당 품목 옆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데 Need나 C 탭의 경우는 체크표시가 빠져서 표시된다는 것입니다. Need나 C 탭에서 체크표시를 하면 산 품목으로 구분되어 리스트에서 사라집니다.

Details - 선택한 품목에 대해서 Details 창을 팝업합니다. 여기에서는 이 품목을 살 수 있는 가게를 표시한다거나, 카테고리 설정, One Time Only로의 설정과 보안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
Lookup (L: ...........) - 품목이 많을 경우 여기에 입력을 해서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.

< Preferences >

메뉴 - Options - Preferences

handyshopper-pref.gif (1808 bytes)

* Show Quantity, Coupon, Aisle, Category, Price - 화면에 해당 항목을 보여줄지 어떨지를 표시합니다.

* Currency - 원래는 $로 표시되어 있는데 "원"으로 바꿔놓습니다.

* New items are "One Time Only" - 일회성 구입으로 끝나는 품목의 경우 이 옵션을 체크 한 후 New 버튼을 눌러 품목을 등록하면 편리합니다. 구매 후에 품목 옆의 박스에 체크표시를 넣으면 실제로 해당 품목을 DB에서 삭제합니다.

* Automatically reset quantities - Need 탭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체크표시를 하면 해당 품목의 수량을 0으로 돌려놓고 All 탭에서 체크표시를 하면 수량을 1로 표시합니다.

* Round prices to whole numbers - 이 부분이야 말로 우리 실정에 맞는 옵션입니다. 이 옵션을 체크표시 하지 않으면 가격에 표시되는 부분은 **.**로 표시됩니다. 미국의 경우 달러와 센트를 이용하니 유용하지만 저희나라는 단위가 하나이다 보니 아무래도 좀 안 맞죠. 그래서 2,500원의 경우에는 2.50 이라고 표시하여 쓰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도 좀 불편한건 사실입니다. 그때 이 옵션을 체크하면 2500으로 표시가 가능합니다. 원래는 가격을 두리뭉실하게 보여주기 위해서(그래도 합계의 계산은 정확히 표시함) 만든 옵션인데 저는 이렇게 이용합니다.

* Font - 폰트를 선택합니다.

* Reset button - 한메한글이나 한팁을 이용할 때는 필요 없는 옵션입니다. 영문을 그냥 사용하실 때는 원래 가게목록을 보게 되면 Need 품목이 있는 가게의 경우 볼드 체로 보여지게 되어있는데 그렇게 표시 안될 때 이 버튼을 눌러서 자료를 갱신하는 용도로 쓰입니다.

그 외에 메모장으로부터 리스트를 가져온다거나 보내는 기능도 있는데 그 유용성은 글쎄요?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은 나름대로 부속매뉴얼을 참고 바랍니다.

대단히 실용적인 프로그램입니다. 최근에는 2.0 베타버전이 공개되어 있더군요. 혹시 이 프로그램에서 부족한 부분을 느끼시는 분은 베타버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 제가 이 프로그램을 테스트 중인데 아내가 와서 보더니 자기도 이 프로그램을 깔아달라고 하더군요. 역시 주부님들께 더욱 필요한 프로그램인가 보죠. 남편여러분 아내에게 이 프로그램을 선물하여 사랑 받읍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