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바 고스톱 (Download - 44k)

구      분 : 114pda | 게임 | 카드 |
▷ 가      격 : Freeware
▷ 작동환경 : Palm OS 3.5 이상 컬러 기종 만
▷ 제      한 : 
▷ 평      가 : ★★★★★
▷ 개      발 : http://www.javagame.co.kr/1.00/pda/pda_top.asp (음 링크가 깨졌군요. 다시 살아나길 기대하며...)
▷ 개 발  자 : 
▷ 개 발  일 : 2001. 4. 17
▷ 리 뷰  일 : 2002. 2. 1
▷ 비      고 : 


자바 고스톱은 Sun Microsystem 주최의 Net Wireless Effect 전시회에서 발표되었던 자바게임 고스톱입니다. Palm Asia와 Lycos Korea에 자바게임 고도리가 공급되고 있답니다. 지금까지 팜에서 즐길 국산 고스톱이 없어 koikoi라는 일본 고스톱을 쳐야 만 했던 고스톱 애용자 여러분 이제부터 고스톱은 자바 고스톱이 책임집니다. ^^

< 설치 >

* Gostop.PRC (크기: 78k)

< 시작하기 >

먼저 화면의 구성에 대해서 살펴봅니다. 어쩌면 이리도 팜의 조그만 정사각형 창에 알뜰살뜰하게 화면 구성을 할 수 있었는지 감탄스럽습니다.

* 상단: 게임 진행 중에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먹은 패의 결과를 간단하게 표시해 줍니다. GAMER가 당신이고, 팜이 COM 1, 2입니다. 선의 경우에는 하이라이트 됩니다.
* 중간: 바닥에 깔린 패를 표시
* 하단: 자신의 손에 든 패를 표시
* 마지막 줄의 버튼: 자신과 타인이 취한 패를 볼 수 있는 버튼.

게임이 진행 중에는 상단에 각자가 먹은 패에 대하여 종류별로 구분하여 숫자로 보여줍니다. 상단의 상태창에 표시되는 약자를 살펴보면,

* 점 (점수)
* 고 (고 횟수)
* 폭 (폭탄 횟수)
* 흔 (흔들기 횟수)
* 광 (먹은 광 숫자)
* 열 (먹은 열 끗 숫자)
* 초 (먹은 초단 숫자)
* 청 (먹은 청단 숫자)
* 홍 (먹은 홍단 숫자)
* 피 (먹은 피 숫자)

게임은 자신과 둘의 Palm 합이 셋이서 할 수 있습니다. 통상 익히 알고 있는 룰에 의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. 최초의 게임 시 1000점을 갖고 시작합니다.

게임 진행 도중 위의 숫자만으로는 상대방이 먹은 패의 종류를 자세히 알 수가 없습니다. 그때는 마지막 줄의 버튼을 눌러 봅니다.

* GAMER: 당신의 먹은 패를 보여줍니다. 상단의 상태 창 또한 하이라이트 되어 지금 누구의 패를 보고 있는지 알려줍니다.
* COM1: COM1이 먹은 패를 보여줍니다.
* COM2: COM2가 먹은 패를 보여줍니다.
* MAIN: 다시 메인 게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.

시원스럽게 한 화면의 상대방이 지금까지 먹은 패를 보여줍니다. 단 자신의 차례 일 때만 가능합니다.

< 기타 게임 설명 >

자신이 손에 든 패 중에서 바닥에 깔린 패와 동일한 종류가 있을 때는 해당 패 중앙에 '노란색 체크표시'가 되므로 편리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.

맨 우측의 패는 조커로 아무때나 바닥에 내려놓고 패가 쌓인 곳에서 한 장의 패를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. 총 2장의 조커가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.

첫 번째 뻑은 3점입니다.

9 십 자리는 열 끗과 쌍 피 중에서 놓을 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바닥에 2장의 패가 깔렸을 경우에는 두 장 중 한 장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.

점수가 나면 고를 할 것인지 스톱을 할 것인지를 물어옵니다. 물론 현재의 점수와 함께 GO 한 횟수도 표시됩니다.

게임이 끝나면 점수가 표시됩니다.

3장의 패를 들고 있는데 바닥에 손에 든 패가 나와서 3장의 패 중 하나를 내면, 그림과 같이 폭탄으로 쓸 것인지, 흔든 것으로 쓸 것인지, 또는 그냥 낼 것인지를 물어옵니다.

3장의 패를 한꺼번에 털어내면 그림과 같이 낼 화투가 공 화투로 표시되며 바닥의 패를 까기만 할 수 있습니다.

이외에도 싸기, 치고 박기 등등 일반 고스톱에서 적용되던 룰들이 같이 적용되므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.


게임의 인터페이스나 편의성등 아주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쩌다가 소리를 빼 먹었을까요? 하지만 추후 IR을 통한 PDA 간의 대전뿐만 아니라 PDA to Com, PDA to Mobile도 준비 예정이라니 기대가 됩니다. 이젠 팜 유저 셋이 모이면 IR로 PDA 따먹기 고스톱 치는 날이, 그날이 정녕 오는 것입니까?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...